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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2015. 10 - 올리브유 (Olive Oil)
admin  2015-10-08 05:51:29, 조회 : 1,869, 추천 : 239


올리브유 (Olive Oil)

 

세상에는 음식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좋은 음식을 고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좋은 음식이란 영양이 풍부하고 질병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의미하는데, 오늘은 그 수많은 음식 중 올리브유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올리브유는 항산화제일 뿐 아니라 혈관 보호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음식입니다. 올리브유를 상식(常食)하는 사람들은 최소한 이나 그와 유사한 질병으로 사망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식단에서 동물지방 대신 올리브유를 지방으로 섭취하면 유방암, 전립선 암, 난소 암, 대장암 등에 걸릴 위험이 낮습니다.

 

올리브유를 가장 잘,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마 고대 히브리 사람들일 것입니다. 그들은 올리브유를 장수 음식으로 여겼습니다. 100 200 300세 그리고 그 이상을 살면서도 그들은 남녀노소, 빈부고하를 막론하고 날마다 올리브유를 먹을 뿐 아니라 피부에 발랐습니다. 올리브유를 발라 문지르면 피부에 스며들어 근육의 통증이 경감되고 힘을 얻기 때문입니다. 피부로 흡수된 올리브유는 혈관을 보호하고 어혈을 막고, 혈압을 낮춰주며, 저혈압을 정상화시키고, 암을 포함한 모든 질병으로 인한 죽음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선 올리브유는 관절염에 효과가 큽니다. 10년 이상 된 관절염의 경우 하루에 대충 6 테이블 스푼씩 2주 동안 먹고, 그런 다음부터는 하루에 1 테이블 스푼씩 2주 동안 먹으면 각 관절에 있던 통증이 사라집니다. 관절염이 나았다는 생각으로 복용을 중단하면 3주 후에 통증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하루에 3 테이블 스푼씩 일주일 동안만 복용하면 통증이 사라질 것입니다. 또 중단하면 2주 후에 비록 약간이긴 하나 통증이 재발됩니다. 다시 말해서 올리브유는 날마다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 필수 음식이라는 의미입니다.

 

올리브유는 고혈압에도 효과가 큽니다. 올리브유를 먹는 동안에는 혈압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도 지중해 지역(그리스, 이태리, 스페인, 프랑스 남부) 사람들은 음식을 만들 때 올리브유를 대량 사용하는데, 스탠포드 의과대학의 한 연구에 의하면, 76세의 남성 고혈압 환자가 하루에 올리브유 3 테이블스푼을 복용한 결과 수축압을 9포인트, 이완압을 6포인트 낮추었습니다. 켄터키 대학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남성의 경우 날마다 올리브유 2/3 테이블스푼만 섭취해도 수축압을 5포인트, 이완압을 4포인트 낮출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가 혈압에 좋은 이유는 심장과 심장혈관을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 올리브유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며, 혈소판이 뭉쳐서 혈전이 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한 예로, 혈전 환자들이 올리브유 3/4 테이블스푼을 하루에 두 번씩 8주 동안 매 식사시간마다 먹었습니다. 그 결과, 올리브유에 함유된 혈전 방지제인   올레익산 때문에 그들의 혈전수치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미국인 10,000명 중 773명이 심장병으로 사망하는 것은 지중해의 크레타섬 주민의 38명과 크게 비교됩니다.

 

올리브유는 당뇨병에도 효과가 큽니다. 거의 모든 혈당을 낮춰주는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텍사스 대학 사우스 웨스턴 병원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올리브유는 당뇨병과 그로 인한 합병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의사의 지시로 약을 복용한다 할지라도 당뇨병환자는 올리브유를 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주름과 피부 관리에는 스폰지에 올리브유를 발라 문지릅니다. 눈이 쓰리거나 눈물이 흐르면 눈에, 귀가 잘 안 들리면 귀에 한 두 방 울씩 넣고, 변비에는 매일 취침 전, 위병에는 식전에 한 스푼씩(15mg) 먹습니다.

 

식품 전문가들은 올리브유를 장수식품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가장 좋은 품질을 고르되, 성숙한 올리브를 첫 번째 압착으로 만들어낸 엑스트라 버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병원균과 싸울 수 있는 물질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올리브를 의미합니다. 여러 가지 셀러드 드레싱에, 기타 기름이 필요한 어떤 음식에도 좋고, 빵을 올리브유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올리브유는 75%가 다중 불포화 상태로 되어있어 다른 지방에 비해 월등한 건강음식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양질의 올리브유를 많이 섭취해서 백세건강을 유지했으면 합니다.

최경송 한의학 박사/ Dr. Abraham Choi, Ph.D., L.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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